자기자리 블럭 만들기 (BLX) 와 캐드 기본 블럭 생성 (BLOCK) 시 블럭 사라짐 문제
작성일 24-08-22 09:49
페이지 정보
작성자 iiiaha 조회 1,227회 댓글 5건본문
캐드 프로그램 종류 및 버전 : 캐드2023
오류 내용 (오류 메세지 등) :
안녕하세요. 이자더님.
BLOCKCREATEMODE 설정에 따라
자기자리 블럭만들기 BLX 와 BLOCK 에서 결과가 달라 불편함이 있습니다.
-------------------------------------------------------------------------------------------
BLOCKCREATEMODE 0 일 때
(= BLOCK 또는 -BLOCK 명령으로 블록을 작성한 후 선택한 객체를 도면의 블록 인스턴스로 변환합니다.)
BLOCK : 인스턴스 변환
BLX : 사라짐
-------------------------------------------------------------------------------------------
BLOCKCREATEMODE 2 일 때
(= BLOCK 또는 -BLOCK 명령을 사용하여 블록을 작성한 후 선택한 객체를 도면에서 삭제합니다.)
BLOCK : 사라짐
BLX : 인스턴스 변환
-------------------------------------------------------------------------------------------
두 명령어 결과값이 같을 순 없을까요?
대부분 BLX를 쓰지만, 가끔씩 BLOCK 을 쓸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BLOCKCREATEMODE 변수를 0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류 내용 (오류 메세지 등) :
안녕하세요. 이자더님.
BLOCKCREATEMODE 설정에 따라
자기자리 블럭만들기 BLX 와 BLOCK 에서 결과가 달라 불편함이 있습니다.
-------------------------------------------------------------------------------------------
BLOCKCREATEMODE 0 일 때
(= BLOCK 또는 -BLOCK 명령으로 블록을 작성한 후 선택한 객체를 도면의 블록 인스턴스로 변환합니다.)
BLOCK : 인스턴스 변환
BLX : 사라짐
-------------------------------------------------------------------------------------------
BLOCKCREATEMODE 2 일 때
(= BLOCK 또는 -BLOCK 명령을 사용하여 블록을 작성한 후 선택한 객체를 도면에서 삭제합니다.)
BLOCK : 사라짐
BLX : 인스턴스 변환
-------------------------------------------------------------------------------------------
두 명령어 결과값이 같을 순 없을까요?
대부분 BLX를 쓰지만, 가끔씩 BLOCK 을 쓸 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BLOCKCREATEMODE 변수를 0으로 바꾸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작성일
혹시 최신 버전이신지 궁금합니다.
v4.80 부터는...
BLOCKCREATEMODE 모드와 상관없이, BLX 는 항상 블럭으로 남아 있도록 수정을 해 놓았거든요.
혹시 제가 실수한 것일 수도 있으므로, 버전을 확인해서 알려 주시어요.
iiiaha님의 댓글
iiiaha작성일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작성일
같은 증상을 확인했습니다. 두 명령어가 변수값에 따라 동작을 일치시키는 옵션을 마련하겠습니다.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트님의 댓글
피트작성일
이자더님의 댓글
이자더작성일
네.. 이 부분은 아직 정리가 되지 않았습니다.
v4.85 에 반영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