등간격 카피명령어....매우 직관적입니다.... > 공유

본문 바로가기

공유

등간격 카피명령어....매우 직관적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장명철 댓글 6건 조회 1,098회 작성일 23-11-09 23:09

본문

캐드 프로그램 종류, 버전: AUTOCAD 12  ㅋㅋㅋ

 
ICC 와 OCC 둘다 실무에선 많이 쓰일것입니다..... ICC를 많이 썼던거 같아요
둘다 복사되어 놓여질 거리에 복사되는 객채의 폭을 고려하여 등간격으로 최대한 들어 갈수있는 숫자를 알려줍니다.  둘다 복사영역의 내부에 쏙 들어갑니다.  복사영역이 각도가 있으면  그각도에 직각으로 카피되는 객체들이 복사됩니다.  예전에 사선복사할때 일일이 각도를 바꾸어 주었는데  2023버젼은 그럴 필요 없습니다. 


  ICC는  복사되는 영역의 양끝에는  객체가 없이  객체사이사이의 등간격을 만듭니다.
  OCC는 복사되는 영역의 양끝에  객체가 생기고 그안에 객체사이 사이에 등간격을 만듭니다.
    각도복사(=사선복사) 가능함... 제자리 복사할 경우  원본 객체는 지워주셔야 할 겁니다....
      (근데 제자리복사는 별로 사용 안하더군요)


백문이 불여 일견 보십시요..... 30년 전에 만든거라 ....허접하지만...지금도 저로서는 간절히 필요했습니다....
이자더님께 감사드립니다.... DVC 명령과 조금 비슷하지만 많이 다릅니다. 잘쓰면 중독성 있음.ㅋㅋㅋ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첨부파일

댓글목록

장명철님의 댓글

장명철 작성일

2023년11월11일 30년만에  각도복사 가능하도록 하였네요.....누군가에게 잘해주고싶은 마음으로 일을 접근하면 더 큰 능력이 나오나보네요........ 예전에는 불가능하다 생각된 거였던데....이걸 해네다니.....이자더님 건강하십시요.....

장명철님의 댓글

장명철 작성일

20223년11월18일 업그레이드내용-
 1. 원본객체가 삐딱하게 있어도 삐딱한 복사할 구간에  적합하게 각도를 맞추어 복사되게하였읍니다.
 2. 즉 원본객체나 복사할 구간이 각도의 영향을 완전 받지 않습니다.
 3. 복사되는 갯수에 관한 사이간격 정보가 표시되어 원하는 갯수를 다시 설정할때 까지 고른다음 복사가 진행됩니다.

이진석님의 댓글

이진석 작성일

한 수 배워갑니다~
많이 배워서 배풀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장명철님의 댓글

장명철 작성일

array 명령의 pa 옵션으로 경로복사 (=pathcopy 스케치업) 기능이 있습니다. 비슷한 명령어 이지만 경로를 따라 배열복사하는 특별한개체(배열객체)를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가로등을 pline을 따라 복사하는 것과 같은 작업이 가능합니다.

IIIAHA님의 댓글

IIIAHA 작성일

감사합니다. xicad 내부기능과는 살짝 다른데 특정한 상황에서는 활용성 좋은 리습이네요.
제가 테스트해본 결과, 객체의 좌우끝 찍는 것이 지금은 4,5번 순서인데, 2,3번 순서로 오면 더 편할 것 같구요 (객체 베이스포인트 찍고, 좌우 폭 찍고, 그다음 경로 지정으로 가는게 더 자연스러움)
마지막 Y/N 확인 절차는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아니면 스페이스로 되던가요. Y가 왼손으로 누르기에는 멉니다.)

IIIAHA님의 댓글

IIIAHA 작성일

+)
그리고 이 리습 구동하고나면 blipmode 가 활성화되는데 이것도 수정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리습 공유 감사드립니다.


XICAD, Copyright © izzarder.com All rights reserved.